상단여백
HOME 정경 경기도소식
[정치]안혜영 경기도의원, 경기일자리재단 설립관련 쓴소리

   
▲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 위원장(새누리당, 평택4) 주재로 18일 오전 일자리사업을 통합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 맞춤형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기일자리재단 설립관련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기획재정위원회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은 경기일자리재단추진과 관련해 행정절차 등을 무시하며 중장기적인 계획 없이 추진하는 성급한 처사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10년 넘게 고유사업을 추진하던 각각의 도 산하기관(일예로 경기북부여성센터의 경우 경기북부라는 지역, 그리고 여성과 관련된 전문적인 고유업무 등 특화된 업무를 처리하는 산하기관)들을 무차별적으로 일자리 기능만을 생각해 하나로 통합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1,300만 도민에 대한 일자리를 근본적으로 고민하지 않고 현재 일자리 해결에만 급급한 모양새로 단순히 일자리재단을 설립하겠다는 모습만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계획의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향후에는 개선된 토론회를 준비하여 다방면의 생각을 수렴하라고 당부했다.

경기일자리재단 설립 방향은 4개본부(기획연구조사본부, 고용성장본부, 기술교육본부, 북부일자리본부)에 180여 명을 운영하여 구인·구직 사전 수요조사 실시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일자리 총괄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누구나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취업알선을 지원해 줄 수 있도록 구축 계획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