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동안' 피부 만드는 5가지 노하우충분한 숙면, 피부 손상 치유 해줘

'동안' 열풍이 불고 있다. 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칭찬이 될 만큼 어려 보이는 외모를 꿈꾸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려 보이는 피부 만드는 법을 배워보자.   
                   
◆썬크림은 여름용? '4계절 썬크림은 필수'

여름철 자외선만 피하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것을 기억하자.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 탄력을 잃게 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 침착을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원인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일이 동안 피부를 만드는 첫 단계라 할 수 있다. 날씨가 흐린 날이나 요즘 같은 가을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자.

피부에 기미와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 B는 여름철 보다는 봄, 가을에 더 강하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가 부담스러운 날에는 썬 기능이 있는 스킨79 '수퍼 플러스 비비 크림'으로 대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도 숙면을 원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았거나 화장을 한 채 오랜 시간이 지났을 때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수면 부족은 몸이 피로해질 뿐 아니라 피부를 칙칙하고 거칠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부는 낮에 입은 손상을 잠을 자는 동안 스스로 치유하기 때문에 하루 8시간 정도의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가 가장 좋은 시간. 이때는 피부 재생 능력이 가장 좋은 시간이므로 그 사이에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 SKIN79 '화이트 워터 드롭 에센스'
 
◆피부에 '물을 주세요'

깨끗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피부가 건조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피부도 푸석해지고 얼굴빛도 좋지 않다.

하루에 1.5L 이상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습관을 들일 것.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SKIN79 '화이트 워터 드롭 에센스'는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화이트닝 효과도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술과 담배는 피부의 적

술과 담배는 그야말로 피부의 적이다. 동안피부를 꿈꾼다면 흡연은 절대 금물. 흡연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피부가 탄력을 잃기 쉽고 푸석푸석해진다. 또 술과 담배는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켜 모공을 막고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

알코올, 지방, 카페인이 피지선을 자극해 체내 피지량을 늘리기 때문이다. 술과 담배를 자제하고 대신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섬유질과 비타민 B의 섭취량을 늘리자.  피부에 충분한 영양 공급과 가공 식품보다는 천연 식품을 섭취할 것을 권한다. 
 
◆모공 속까지 말끔한 피부 유지하자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는 피부는 자칫 첫인상도 안 좋아 보일 수 있다. 모공 없는 깨끗한 피부로 동안 피부 대열에 들어서자. 정기적으로 딥클렌징과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3Ps '리파이너 포얼 써멀 액티브'로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청소해 줄 것. 모공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줘야 피부에 영양 공급이 원활해진다. 일주일에 한번은 모공 속까지 청소해주는 습관을 만들어 보자.

자료제공:스킨79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