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GM Korea, 하반기 출시예정 신차라인2007 하반기 출시 캐딜락과 뉴사브 신차라인 공개

GM Korea가 2007 하반기 출시될 캐딜락과 뉴사브 신차라인이 공개됐다.

10월 예정

캐딜락 뉴 STS - GM이 전세계 중대형 세단 시장을 겨냥하여 야심차게 개발한 퍼포먼스 럭셔리 중대형 세단 캐딜락 STS가 더 강화된 모습으로 2007년 하반기에 출시된다.

뉴 캐딜락 STS는 3.6L V6 VVT 엔진과 4.6L 노스스타(Northstar) V8 VVT 엔진의 2가지 엔진 모델로 출시되며, 2가지 엔진 모두 가변 밸브 타이밍(VVT) 시스템과 매칭되어 유연한 엔진 출력은 물론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4.6L 노스스타 V8 VVT 엔진 모델은 새롭게 6L50 하이드라매틱 6단 변속기와 매칭되어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4.6L V8엔진은 최고 320마력, 3.6L V6엔진은 26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뿜는다.(가격 미정)

11월 예정

캐딜락 All-New CTS

2001년 첫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성공 모델이자 캐딜락의 르네상스를 선도해나가는 대표 모델 CTS가 완전히 새로워진 All-New CTS로 다시 태어난다.

All-New CTS는 3.6L 엔진으로 출시된다. 3.6L V6 VVT 엔진은 알루미늄 60도 DOHC 24밸브로 완전 가변 밸브 타이밍(fully VVT) 시스템과 2단계(dual-stage) 가변식 흡기매니홀드를 갖췄다.

3.6L V6엔진은 최고출력 255 마력, 34.9 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시선을 사로잡는 드라마틱한 엣지 디자인은 한단계 다듬어져 날카롭고도 다이나믹한 CTS만의 라인을 강화했다.

인테리어는 전통적인 럭셔리 승용차로서의 기능과 분위기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현대적인 레이아웃을 적용, CTS의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캐릭터를 표현하도록 디자인되었다.(가격 미정)

캐딜락 BLS 디젤

유럽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확장 일로에 있는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캐딜락이 야심차게 개발한 새로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캐딜락 BLS 가솔린 모델이 지난 2006년 10월 국내에 첫 출시된 데 이어 2007년 하반기에 캐딜락 BLS 디젤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캐딜락 BLS 가솔린 모델은 출시되자마자 특히 젊은 층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캐딜락 BLS 디젤 모델은 캐딜락 최초로 선보이는 디젤 엔진 차량으로 신형 1.9TiD 터보차지 디젤 엔진을 장착, 6단 자동 변속기와 매칭되어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캐딜락 BLS의 1.9 TiD 터보차지 디젤 엔진은 커먼레일 직접분사 방식으로 최고 150마력에 32.6 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또 주기적인 점검이나 교체가 필요없는 미세먼지 제거 필터를 장착하여 유로 4 배기 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이다.(가격 미정)

뉴 사브 9-3

새롭게 선보이는 뉴 사브 9-3는 더욱 강력해진 파워트레인을 상징하듯, 대담하면서도 보다 사브만의 색깔이 강한 모습을 갖췄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진 사브 Aero X 컨셉카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은 독특한 프론트 스타일링은 사브의 스포티한 면을 더욱 강조하였다. 뉴 사브 9-3에는 210마력 2.0 터보 가솔린 엔진, 255마력 2.8 V6 터보 가솔린 엔진과 150마력 1.9터보 디젤 엔진 등 3가지 엔진이 장착된다.

뉴 사브 9-3 운전석은 새롭게 디자인된 공조장치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하였고,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크롬 장식으로 마감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을 바꾸었고, 외관 디자인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사의 새로운 스테레오 오디오가 장착될 예정이다.(가격 미정)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