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크라이슬러 그룹, 28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9월 한 달, 3분기 북미 제외 전 세계 18% 향상

크라이슬러 그룹이 9월 향상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28개월 연속으로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9월 한달 동안 크라이슬러 그룹의 크라이슬러, 짚, 닷지 브랜드 차량들은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올해 3분기까지 누적된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8% 향상된 실적을 올렸다.

특히 9월에 전세계 모든 시장이 판매 증가세를 보였으며, 그 중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7% 상승하며 괄목할만한 증가세를 보였다.

   
 
▲ 판매 상위 5위 모델에 랭크된 닷지 캘리버
 
또한, 크라이슬러의 핵심 볼륨 시장인 이탈리아에서도 15,868대의 차량이 팔리며 작년 대비 약 5% 판매 성장했다. 이어 프랑스에서는 9월 누적 판매량이 2006년보다 26% 상승했으며, 러시아 지역 누적 판매량은 무려 60% 향상된 수치를 기록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우 9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9%, 누적 판매량이 16% 향상됐다.

올해 9월 세계 시장 판매량에는 닷지 브랜드 차량의 인기와 성장이 크게 영향을 끼쳤다. 판매 상위 5위 모델에 닷지 캘리버와 함께 중형 SUV 니트로가 포함됐으며, 이로써 닷지 브랜드의 9월 세계 판매량은 작년보다 53%나 증가됐다.

한편, 올해 판매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 일조하고 있는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9월 총 306대를 판매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 6위에 올랐다. 특히,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9월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무려 32% 향상된 것이며, 이를 포함한 2007년 누적 판매량은 총 2,817대로 작년 동기 대비 약 42% 성장했다.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