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부천시소식
[문화]부천시·광명시 영화산업 발전 위해 공동노력
사진=부천시청

부천시가 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광명시와 협력하기로 했다.

14일 김만수 부천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정지영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 이장호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4개 기관·단체간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광명시는 국제영화제 운영에 따른 공간 및 재정지원과 콘텐츠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와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영화제 작품교류와 산업육성 프로그램 개발,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인재 발굴 등에 협력한다.

'사랑·환상·모험'을 주제로 펼쳐지는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58개국의 영화 288편이 상영된다.

'일상에서 판타지 세계로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은 오는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광명동굴에서 개최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자체간,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간 이런 협약은 처음인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노다지를 캐는 협약이 될 것"이라며 "영화제간 교류를 비롯해 광명동굴이라는 훌륭한 장소적 이점을 영화제에서 활용하고 특히 부천에 집적돼있는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제작자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올해 스물 한 번째를 맞는 부천 영화제와 광명시만의 특성과 장점이 있는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영화제가 교류를 통해 협력한다면 시너지효과가 날 것"이라며 "문화도시인 부천시와 교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판타스틱 영화제의 새 지평을 열어가자"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