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문화]2017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 개최

2017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가 오는 8일부터 3일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경기무형문화재총연합회(이사장 임웅수) 주관, 경기도 주최, 광명시가 후원하는 '2017경기도무형문화재대축제-예술혼, 빛의 일기'가 8일부터 10일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3일간 열리는 것.

이 행사는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및 예능보유자들이 한 해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전시와 공연을 통해 보유자와 단체들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예술적 소통과 교류를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19회째 개최되는 이번 경기도 무형문화재 축제에서는 지역의 무형문화유산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무형문화재 보유자와 전수조교들이 각 작품에 대한 역사적 중요성 등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 기능보유자의 작품을 할인해 판매하고, 풍성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열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서각장, 조각장, 소목장(백골), 단청장, 옥장장신구, 자수장(궁수), 사기장(분청사기), 목조각장, 양태장, 불화장 등의 기능 실연을 볼 수 있다. 또한 3일동안 전수자들의 지역 예능 공연도 무대에 올려진다. 광명농악, 고양송포호미걸이, 고양상여회다지소리, 구리갈매도당굿, 김포통진두레놀이, 승무살풀이춤, 시흥군자봉성황제, 경기검무, 이천거북놀이, 안성향당무 등이 펼쳐진다.

임웅수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이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느끼고, 특히 미래의 잠재적인 무형문화재 보유자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전통문화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광명시청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