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민주평통광명, 벤쿠버 민주평통과 자매결연 맺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가 10일 오후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캐나다 벤쿠버 민주평화통일자문회(회장 정기봉)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가 10일 오후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캐나다 벤쿠버 민주평화통일자문회(회장 정기봉)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광명문화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벤쿠버와의 자매결연과 문화탐방은 평등과 호혜의 원칙을 바탕으로 민주평통협의회 간의 친선교류 평화 통일관련 정보교류 공동세미나 개최와 상호간 친목도모와 협의회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며, 후계 청소년들에게 통일관을 심어 주기 위해 민주 통일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민족화애와 국민화합을 통한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상호 우호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10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와 캐나다 벤쿠버 민주평화통일자문회(회장 정기봉) 자문위원들이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도 광명시협의회와 해외 캐나다 벤쿠버협의회는 통일한국시대를 꿈꾸며 자매결연 원칙에 의거 상호교류를 통하여 민족의 염원인 통일한국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민주평화통일운동을 위한 활성화, 우호 증진에 기여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캐나다 벤쿠버 민주평화통일자문회(회장 정기봉) 위원들이 광명동굴(가학폐광산) 입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영희 회장은 "지난번 워싱턴협의회와 자매결연을 갖고 오늘 벤쿠버협의회와 자매결연 상견례를 갖게 되었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동포들의 마음은 하나가 되어 함께 평화통일을 준비하고자 벤쿠버협의회 자문위원들이 먼 길을 오셨다. 상견례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부부의 결연으로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봉 회장은 "광명시협의회 자문위원들이 가족 같은 마음으로 반겨줘 고마움을 받았다. 평창올림픽을 보면서 통일의 염원이 한층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았다. 광명시협의회와 자매결연을 협약하니 가슴이 벅차다"고 화답했다.

캐나다 벤쿠버 민주평화통일자문회(회장 정기봉) 위원들이 광명평화의소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 및 벤쿠버 위원들은 자매결연식에 이어 광명동굴(가학폐광산)을 둘러보고 밤일음식문화의거리로 이동해 저녁 만찬을 가지며 우정과 화목을 다졌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