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군포시
[사회]군포시, 사회복무요원 '정신건강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사진=군포시청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에 소속된 사회복무요원 전체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생명존중의식 제고 및 응급처치 능력 함양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공공기관과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23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실시된 정신건강 교육에는 군포시정신건강증진센터 김현진 전문요원이 강사로 나서 복무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 해소방법과 자살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구체적인 도움 방안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교육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응급처치 교육시간에는 군포소방서 김선웅 구급대원이 심정지 등 위급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법을 실습교구와 함께 진행해 사회복무요원들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했다.

교육에 참가한 김태형 사회복무요원은 "최근 유명 정치인 등의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 중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다"며 "또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심폐소생술을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선수 안전도시과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소집해제 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연중 다양한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 및 건강특강과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