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군포시
[사회]군포시, 도시재생 기초 다질 시민전문가 양성
사진=군포시청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시민들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시재생 방향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제2기 군포시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에 참여할 수강생 50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된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9월 6일부터 8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군포문화예술회관 시청각실에서 이론수업, 워크숍, 사례답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이론수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과 주민참여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조직 유형 및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교육 5-8주차에는 교육생이 실제 거주하는 동네를 중심으로 도시재생계획안을 수립해보는 워크숍과 도시재생 우수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군포시에 적용 가능한 부분을 학습해보는 사례답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ctg0604@korea.kr), 팩스(031-390-6121)로 제출하면 된다.

홍재섭 건축과장은 "이번 제2기 도시재생대학은 군포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토대를 마련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건축과(☎031-390-329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