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군포시
[웰빙]군포시 보건소, 풍수해 관련 감염병 주의 당부
사진=군포시보건소

군포시(시장 한대희) 보건소(소장 김미경)가 최근 태풍과 장마에 따른 기상특보가 연일 발효됨에 따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 풍수해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적극 나섰다.

집중호우 등에 따른 풍수해가 발생하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렙토스피라증, 안과감염병 등의 발병확률이 높아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장티푸스․세균성이질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해 섭취하기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기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경우 음식 조리하지 말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 상처 난 피부를 통해 감염되는 렙토스피라증, 접촉성 피부염을 예방하려면 ▲침수지역 작업 시 장화 및 고무장갑 착용하기 ▲물에 노출된 피부는 깨끗한 물로 씻어내기 ▲수해 복구작업 중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해야 하며, 작업 후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인근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유행성 눈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으로 눈 주의를 만지지 않고 수건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눈에 부종․출혈․이물감 등이 있을 경우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발병 시 전염기간(약 2주 간) 동안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야 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나 렙토스피라증 같은 발열성질환 환자 발생 시에는 즉시 보건소에 신고해달라"며 "철저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