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시흥시
[교육]시흥꿈나무, 호주 청소년과 문화예술 교류 가져
사진=시흥시청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문화예술) 20명이 지난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6박8일 동안 '호주 청소년과의 문화예술 교류' 주제를 가지고 호주 현지학교(joseph primary school)에서 다양한 문화공연 및 교류를 펼쳤다.

환영식에서는 사물놀이, 플루트, 리코더 합창 등 한국 측에서 준비한 공연과 호주학교 청소년들이 준비한 미니콘서트가 진행됐다. 이어서 양국 청소년들이 함께 학교시설 견학과 전통의복 및 놀이체험, 수업활동을 통해 우정을 나누며 의미있는 교류활동을 가졌다.

그 밖에도 호주의 다양한 자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유네스코 자연유산 블루마운틴 탐방, 현대 예술작품을 엿볼 수 있는 NSW 미술관 견학, 페더테일 동물원 탐방을 통한 희귀 야생동물 관찰 등 다채로운 체험들을 진행했다. 또한 시드니 내주호주영사관을 방문해 기관역할을 이해했다.

해외답사단(문화예술)은 지난 8월에 진행된 해외답사단(역사탐방, 해외봉사)과 함께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이다. 매년 2~3월 중 1차 서류, 2차 면접의 열띤 관심과 지원 속에서 국제교류활동의 의지가 확고한 청소년들이 시흥의 민간외교관으로 선발되어 프로그램의 교육비, 현지 체재비를 지원받고 있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국제교류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정보 또는 청소년국제교류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