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오산시
[사회]오산시, 도시경관 개선사업 위한 로드체킹 실시
사진=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지난 12일 적극적인 도시경관 개선사업추진을 위해, 경관 관련 부서 합동 로드체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오산시 도시경관 개선사업을 위한 로드체킹'을 실시해 오산시청, 운동장사거리, 롯데마트 사거리 일원을 도보로 직접 확인하는 현장 확인·점검을 실시한 것.

현장점검을 통해 김문환 오산시부시장은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서는 가로수, 보도 및 각종 시설물 등의 미관 향상은 물론, 사유지 내 방치된 잡초 등 도시경관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해당 부서별 전수조사를 통해 단·장기 사업으로 구분·추진하여 도시경관을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도시경관 개선사업은, 단순한 가로시설물의 보완을 넘어, 주요도로, 각종 시설물, 사유지, 진입관문, 가로녹지 등 도시경관을 이루는 각 부분에 대한 전반적인 경관성 향상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사업추진 총괄을 맡은 건축과를 비롯하여 건설도로과, 교통과, 농식품위생과, 하천공원과, 환경과 등 유관부서에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빠른 시기에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단·장기사업을 구분 추진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드체킹을 시작으로 도시경관개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며, 걷기 편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