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과천시
[사회]과천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 위한 시민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과천시청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시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총 3차수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지난 1일에 1차 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7일과 12월 5일에 교육이 예정돼 있다. 매 차수 교육은 5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일에는 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 김정숙(덕소중학교 교사) 강사의 '마을교육공동체 별내고 사회적협동조합의 Bom카페(학교매점) 운영 사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협동과 호혜의 방식으로 일상의 문제를 해결해 가는 학교협동조합 운영 사례에 대해 중점적인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날 한 시민은 "오늘 강연이 학교에서도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 들으면 정말 유익할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남겼다.

7일 오후 7시부터 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되는 2차 교육에서는 손병기 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3월에 착공한 우리나라 최초의 주택협동조합 아파트 '위스테이'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아파트형 마을공동체에 대해 설명한다.

3차 교육은 12월 5일 오후 7시에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개념과 사례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종천 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 풀뿌리 경제의 근간이 되고,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시에서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관련 시민 교육을 지속 운영해 그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적경제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