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부천시소식
[웰빙]부천시, 민간업체 재능기부로 저소득층 집수리
사진=부천시청

부천시(시장 장덕천)가 저소득 소외계층의 집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G-Housing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G-Housing 사업은 민간업체가 재능기부로 저소득층의 집을 수리하는 민간주도 주택 리모델링 사업이다. 지난 2월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3월과 4월 동 주민센터의 협조로 대상가구를 선정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가구별 집수리 작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대우건설, ㈜GS건설, ㈜삼인유앤아이, ㈜조은인테리어, ㈜성진건설 등 5개의 건설업체가 참여해, 소사본동 김○○ 어르신 등 9가구의 집을 수리했다.

각 업체는 주택개보수에 필요한 모든 자재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현물기부로 지원하고 자원봉사로 집을 수리한다. 방범창 설치, 싱크대 교체, 화장실 개보수, 도배 등 총 1천100여 만원을 지원해 주택개보수 사업을 완료했다.

집수리를 지원받은 소사본동 김○○ 어르신은 "싱크대와 방범창이 낡았는데도 비용 때문에 고치지 못했는데 깨끗하게 교체해줘 집안이 환해졌다"며 "추가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주고 챙겨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사업에 참여한 ㈜삼인유앤아이 관계자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G-Housing 사업에 동참하면서 저소득 가구에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참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에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봉수 부천시 공동주택과장은 "올해 건설업의 불황과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해 준 참여업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가 원하는 맞춤형복지를 제공하고 나눔 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G-Housing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