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과천시
[사회]김종천 과천시장,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 실천계획 확정 발표
사진=과천시청

김종천 과천시장이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김 시장은 "시민과 소통하며 언제나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시장이 되겠다"면서 "과천시의 당면 과제인 성장 동력 확보 및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시정운영에 있어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보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과천시는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민선7기의 시정구호로 정하고,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과천, △어린이와 어르신이 편안한 과천, △참여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과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활기찬 과천을 4대 시정목표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약사업으로는 15개 분야, 84개 실천과제를 확정했으며, 각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임기 내 철저히 관리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에 과천시는 지난 7월부터 사업별로 2차에 걸친 시장주재 보고회,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의 객관적인 검토를 거쳐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주요사업을 보면 △ 사람중심 도시계획 분야에는 정부과천청사 개발 주도권 확보‧종합계획 수립, △ 과천~이수간 복합터널 추진, GTX-C노선 과천 유치 등, △ 관악산과 청계산을 연결하는 생태길 조성, △ 과천사람도서관 운영‧청소년 멘토링시스템 마련, △ 과천문화재단 설립, 과천축제 시민주도형 축제 육성 등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