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시흥시
[사회]시흥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계획 설명회
사진=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2월 14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계획에 관한 기업인 및 근로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화국가산업단지는 지난해 3월 국토교통부의 제4차 재생사업 대상단지로 선정된 바 있다. 시는 이에 따라 노후하고 부족한 기반시설과 근로자 편익시설 확충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재생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인 및 근로자 친화적 재생계획을 중점적으로 다룰 뿐 아니라 노후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리모델링형 사업의 주택도시기금 상품에 대해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에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명한다.

이 상품은 노후한 공장 및 지원시설 증ㆍ개축 등 경관 개선과 재생계획에 따른 업종 전환 기업체에게 연 1.5% 장기 저리로 융자를 지원한다. 민간참여를 유도하고 쾌적한 산단 환경 조성을 위해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준공된 지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공장이 많은 시화국가산업단지 기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기업인 및 근로자 친화적인 재생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근로자 편익시설 및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산업ㆍ문화ㆍ주거ㆍ복지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 될 수 있도록 기업체 및 근로자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