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문화]민주평통광명, 평화공감 통일아리랑 개최
단체 기념 촬영

5일 저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가 광명시민회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통일아리랑'을 개최했다.

이영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과북이 하나되기를 위한 새로운 통일의지의 일환으로 남북문화와 예술적 가치, 그리고 민족적, 정서적 통일을 이끌어 내어 국민의 통일운동 저변확대 및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오늘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광명시민이 통일을 이야기 하고 통일을 노래하는 뜻 깊고 의미가 있는 공연으로 남북통일의 노래와 춤이 함께 어우러지고 민족간의 화합, 동서간의 화합, 세계의 화합을 염원하며 문화를 통한 남북이 하나되는 평화통일을 기원해 본다"고 말했다.

이영희 회장

이날 행사는 국악과 클래식, 민요, 전통춤이 한데 어우러지는 무대를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전주교육조교 명창 김영임, 소프라노 김지선, 테너 김희석, 태평소 송선원, 민요 박정미, 가야금 송승민,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 냈다.

한편 평화공감 통일아리랑은 광명시홍보대사 KBS탤런트 박시영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박승원 광명시장, 백재현국회의원, 정대운, 오광덕, 김영준 도의원, 이형덕, 박덕수, 이일규, 한주원, 안성근 광명문화원장, 강신성 더민주 광명을지역위원장, 이준희 전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
백재현 국회의원
정대운 도의원
박시영, 김영임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