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기도소식
[정치]정대운 도의원,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위원회 발족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이 9일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발족을 선언했다.

위원회는 작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남북, 북미 간 정상회담 이후 시작된 화해․평화의 분위기를 확대해나가기 위해 정부뿐만 아니라 이제는 민간단체 차원에서도 남북교류협력을 적극 지원․추진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9일 이후 본격적인 활동하기 위해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위원회 발족 취지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위원회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은 "그동안 남북평화협력에 큰 관심과 열정을 갖고 도정을 추진해왔다. 요즘의 남북평화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2019년에도 평화가 곧 경제다라는 슬로건 아래 범시민추진위원회와 함께 우선적으로 남북철도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 특히 광명역은 수도권 유일의 KTX 고속철도 전용 역사로 도라산역-개성역을 거쳐 평양역으로 갈 수 있는 모든 조건이 갖추어져 있는 교통중심지로서 4개 정거장과 8개의 철도선로 등 독립터미널과 국제철도 플랫폼을 가지고 있어 KTX 평화열차 출발역으로서 상징성이 있다. 평화의 시대를 열기 위해 경기도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용인4, 더불어민주당)도 참여해 구호제창 및 취지 동참의 뜻을 밝혔다. 위원회는 향후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전 연령층 경기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을 바탕으로 최초의 유일한 남북협력 민간단체로서 북한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평화열차 연결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희망콘서트, 평양 그림․사진전, 창작동요제 등 북한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