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안산시
[웰빙]안산시, 전통시장 국비 공모사업 선정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공모한 '2019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서 스타프라자, 신안코아 등 안산 시내 전통시장 2개소가 선정되어 총 2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기부 주관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에서 소외지였던 안산시가 시설개선부분에서 이룬 성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노력한 결과다.

그동안 안산시는 중기부 지원사업의 수혜요건인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시민시장 외에는 없었다. 이에 시는 활성화 가능성이 있는 상권을 집중 발굴한 결과 1월 현재 5개의 전통시장과 4개의 상점가를 등록했으며, 그 중 2개 시장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스타프라자(회장 이남희)는 옥상방수공사와 전기안전공사를, 신안코아(회장 최정원)는 옥상방수공사를 실시하게 됐다.

최정원 신안코아 회장은 "전통시장 등록과 정부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어 감사드린다"며 "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시설현대화사업 선정은 안산시가 계획하는 소상공인지원정책의 시작이며,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많은 거점상권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