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의왕시
[사회]의왕시,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사진=의왕시청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오는 2월 1일부터 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대회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주제는 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일자리, 주거, 교통, 환경, 복지 등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단순 민원, 불만 표시, 다른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책 등은 제외한다.

참여대상은 의왕시민과 시 공무원, 관내 소재의 직장인 및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국민신문고, 시 홈페이지 제안마당,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월 15일경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최우수상(1명)에 100만원, 우수상(1명)에 50만원, 장려상(2명)에 30만원, 노력상(10명)에는 의왕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참신하고 현실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앞으로 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