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안산시
[사회]안산시, 보이는 안전소화기 설치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관내 다가구 및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보이는 안전소화기를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좁은 골목길에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소방차가 화재현장에 접근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등 초기진압의 골든타임을 놓쳐 시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화재 초기에는 소화기 한 대가 소방차 한 대보다 초기 진압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안산소방서에서는 지난해 시범적으로 원곡동 다문화거리 공원 치안센터 앞에 보이는 안전 소화기를 설치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안산시 차원에서도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요를 파악한 후 안산소방서와 협력하여 골목길에 소화기를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우리 시의 화재발생률이 경기도 내에서 높은 상황이므로 보이는 안전소화기를 확대 설치하여 화재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하겠다"며 "안산소방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 차원에서도 화재 예방과 대응활동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보이는 안전소화기는 지역주민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주택 및 차량 등에 화재가 발생할 경우 우선 119로 신고를 한 후 보관함에서 소화기를 꺼내 사용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