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천구소식
[사회]금천구, 노후 공공하수관로 정비 사업 실시
사진=금천구청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4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주택가 골목길 노후 공공하수관로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 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그동안 도로함몰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침수피해 방지 등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하수관로 연차별 정비계획'에 따라 30년 이상 경과된 노후 공공하수관로를 지속 정비해 왔다.

올해는 독산1·3·4동, 시흥4·5동 5개동에서 총 3.7km 구간 5개 단위사업을 비롯해 전 지역 '도로함몰 예방 하수관로 정비사업(1.4㎞)', '하수시설물 보수공사(0.5㎞)' 등 총 5.6㎞의 공공하수관로를 정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비 67억 2,600만원, 구비 5억 원 총 72억 2,6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구는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빗물받이, 맨홀, 하수관로 흡입준설(약 5,400㎥) 및 세정(약 37㎞) 작업도 연내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또, 하수시설물 파손이나 악취저감 민원 등에 대해서도 신속한 현장 확인을 통해 즉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1970년대 이전부터 현재까지 신설과 개량을 반복하며 땅속에 거미줄처럼 건설된 하수관로는 지속적인 점검과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이다"며 "공사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함이 많겠지만 주민들의 편리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진행하는 공사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