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기도소식
[정치]김영준 도의원, 도시 재개발 추진 준비 위원회와 간담회 가져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지난 5일 김영준 도의원(광명1, 더민주)과 함께 광명시 (전)6구역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박병하, 이하 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 관계자들이 (전)6구역 재개발구역 지정과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과거 (전)6구역은 뉴타운 재개발을 추진하다 28%대의 반대에 부딪혀 주택재개발정비구역지정이 해제된 적이 있다. 하지만 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 관계자들은 "소방도로 확보가 안 돼 작년 화재 시 큰 피해를 입었고, 주차난으로 이웃 간 분쟁이 끊이질 않으며, 아동·노인의 복지시설과 주민 편의시설 부족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제기와 함께 도시재생이 아닌 전면재개발 방식을 요청했다.

또한 "만약 (전)6구역이 도시재생지구로 지정된다면 도로확보, 주차난 등의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 노후주택의 증가로 마을이 슬럼화 될 수밖에 없다"고 호소하며 지난해 11월 해당 지역 내 토지등소유자의 3분의2 이상의 전면재개발 찬성 동의서를 받아 광명시에 제출하였으니, 조속히 검토하여 회신해 달라는 건의를 했다.

김영준 도의원은 "재개발이든 도시재생이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전제되어야 하고, 주변동네가 모두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현 상태로 방치할 수는 없으니, 광명시에 건의하여 적절한 방향을 모색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