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F1 코리아 그랑프리 추진위원회 창립총회F1 추진위, 성공적 개최 준비 민간차원 지원활동 위해 설립

전라남도가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의 선도사업으로 추진중인 F1 국제자동차경주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2010 F1 코리아 그랑프리 추진위원회』(이하 F1추진위)창립총회가 정·재·학계 등 각계 지도급 인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F1추진위는 지난해 이미 유치가 확정된 대한민국 최초의 2010년 F1 국제자동차경주대회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민간차원의 지원활동을 위해 설립했다. F1추진위는 F1 대회 추진의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범국가적 개최 분위기 조성, 그리고 정부 및 국회 등 유관기관과의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박준영 전남도지사, 강주안 아시아나항공사장, 강정채 전남대학교총장, 김장환 전라남도교육감, 이균범 서남권발전협의회장, 김일태 영암군수 등 각계의 지도급 인사들이 참석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전남이 낙후된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산업 육성이 시급하다. F1 대회 개최를 통해 관광 및 레저·스포츠, 자동차 관련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산업 구조의 고도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 F1 대회가 개최지역은 물론 국가 발전을 위해서도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 줄 것을 주문했다.

F1 대회에 대한 민간차원의 체계적 지원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사회 각계의 중량급 인사들로 구성된 F1 추진위원회가 공식 발족함에 따라 전남도가 최대 현안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는 2010년 F1 대회 개최 추진 및 특별법 제정 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민 기자  com423@paran.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