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과천시
[사회]과천시,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옐로카펫 설치
사진=과천시청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과천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등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9개소에 바닥 또는 벽면을 노랗게 표시하는 옐로카펫을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옐로카펫이 설치되는 곳은 과천초등학교, 문원초등학교, 청계초등학교, 예지유치원, 문원시립어린이집 인근 횡단보도 9개소이다. 과천시는 8일부터 옐로카펫 설치를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설치를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옐로카펫은 어린이를 포함한 보행자의 안전한 보행을 돕기 위해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벽과 바닥을 노란색으로 칠하는 교통안전시설이다.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어린이를 포함한 보행자가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공간을 형성하고, 차량 운전자가 횡단보도 진입할 때 보행자를 쉽게 인지하게 함으로써 감속을 유도할 수 있어 교통사고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도로교통공단 연구에서도 벽과 바닥 모두에 옐로카펫이 설치된 구역에서 어린이는 94.3%가 옐로카펫 안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운전자의 운행속도는 횡단보도를 지나는 순간 17.5% 감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락 교통과장은 "우리시에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는 최근 5년간 단 1건(경상)만 발생했다.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교통안전시설물을 보강해나갈 계획이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주의를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