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의왕시
[정치]의왕시의회, 30일까지 행정사무감사 대비 시민 제보 접수
2018년 행정사무감사(사진=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가 오는 6월 실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30일까지 행정의 위법·불합리한 사항, 제도 개선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한 시민 제보를 접수한다.

제보 대상은 의왕시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의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단,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개인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 제보,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민원 등은 접수가 제외된다.

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다각도로 검토해 6월 17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집행부에 요구할 계획이다.

윤미근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의회가 시민을 대표해 집행기관의 행정 전반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시민 제보를 통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의왕을 만들고자 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방법 : 시의회 홈페이지, 우편(의왕시 시청로 11, 의왕시청 의회사무과), 팩스(031-345-2528), 이메일(musigi98@korea.kr)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