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수원시
[사회]수원시, 2019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 위촉
사진=수원시청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36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중학생 14명과 고등학생 22명으로 이뤄진 청소년 위원들은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에게 필요한 예산사업 제안을 위해 성실하게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청소년 위원들은 2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중·고등학교에서 진행할 '찾아가는 청소년 예산제안 설명회'를 위한 의견수렴 활동계획을 세웠다. 또 예산제안서를 직접 작성해봤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들은 ▲찾아가는 청소년 예산제안 설명회 등 청소년 의견수렴 활동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예산사업 제안 ▲청소년 제안사업 심의 등 활동을 한다.

윤환 예산재정과장은 "청소년위원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우리 시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참신한 사업을 제안해달라"고 당부했다.

2012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사업을 제안하며 수원시의 청소년정책 수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통학로 배수로 개선, 청소년 진로·진학 모바일 앱 구축 등 지난해까지 모두 34건의 제안이 시정에 반영됐다.

한편 수원시는 이달 말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주민제안을 공모한다. ▲주민밀접 소규모 사업 ▲지역주민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