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금천구소식
[사회]금천구, 2019 하반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사진=금천구청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이웃 간 소통하고 상생하는 주거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 하반기 금천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를 위해 구는 '찾아가는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1:1 맞춤 상담을 추진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소통·주민화합, 친환경 실천·체험,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등 6개 주제로 나뉘는 자유 분야와 문화강좌를 운영하는 문화프로그램 분야이다. 이번 공개모집은 공동체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공동체별 사업비의 50%를 자부담해야 한다.

구는 자유분야에 신청한 단체가 사업계획서에 에너지절약, 쓰레기감량 등 생활문화개선 지정프로그램을 포함할 경우, 자부담 비율을 10% 낮추는 혜택을 부여한다. 신청자격은 공동주택 거주 10인 이상 주민모임으로 입주자대표회 승인을 받은 공동체 활성화 단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3일부터 7월 5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사업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금천구청 11층 주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주민참여도 △공동체 형성 및 회복 적합성 여부 △실현 및 지속가능성 △파급효과 등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정 단체는 7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입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이 이웃 간 관심과 참여라고 생각한다"며 "공동체 활성화의 좋은 기회가 될 이번 공개모집에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