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의왕시
[사회]의왕시, 2019년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25건 공개
사진=의왕시청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2019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5건을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며 시민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시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 25건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을 분야별로 보면 ▲시정 주요 정책사업 분야에서는 시민정책단 운영 등 10건 ▲총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분야에서는 '보식골로 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등 6건 ▲대규모 주요 행사성 사업 분야에서는 의왕철도축제 1건 ▲ 시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사업 분야에서는 의왕소식지 제작 등 2건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분야에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등 4건 ▲국정과제 분야에서는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운영' 등 2건이다.

안종서 기획예산담당관은 "앞으로도 정책실명제를 통해 시 주요사업의 추진과정과 관련자 실명을 공개·관리해 정책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의왕시 홈페이지 행정정보–행정정보공개–정책실명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