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정치]제창록 자치행정교육위원장, 시민의 소리 적극 행정 반영할 터

제8대 광명시의회 제창록 시의원이 자치행정교육위원장을 역임하며 지난 1년을 겪어온 소감을 밝혔다.

그는 "우리 위원회 의원들은 초선의원이지만 나름 많은 준비와 다양한 경험을 쌓은 한 분 한 분의 역량이 뛰어난 의원들과 협치 하고 배려와 도움으로 많은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히며 "지난 1년 초선의원으로서 자치행정교육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거웠다. 특히 자치행정교육위원회는 광명시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핵심 부서로써 공부할 내용도 많고, 소관분야에 대한 업무 파악과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결산, 조례 제·개정 등에 정신없이 바쁜 일정을 보내야 했다"고 술회했다.

특히 제창록 위원장은 "주요시설 현장방문 및 타 지자체 우수시설 견학과 공무 국외연수 등으로 시정의 정책적 제시와 발전적 방향으로 추진하며, 현장에서 시민들과의 경청과 의견수렴이 먼저라는 전제하에 시민생활과 직결된다고 판단되는 현안사안에 대해서는 귀를 기울이고, 의정활동의 가장 중요한 부분역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조례와 시책에 답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위원장은 "자치행정교육위원장으로서 의원들 간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율하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예산이 제대로 사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원칙과 순리에 입각해 초심을 바탕으로 상호 간 소통을 통한 상생의 정치를 펼쳐 나가면서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으며, 또한 시민의 소리가 적극적으로 행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