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복지 수원시
[환경]수원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만전'
사진=수원시청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9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19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사항 보고회'를 열고, 풍수해・폭염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재난안전체계를 점검했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는 시 담당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재난 대책 관련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 각 부서 간 협조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안전과는 여름철 재난 대비 선제적 상황근무체계를 수립하고, 기상특보 발효 시 탄력적으로 상황판단회의를 연다.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도 운영할 예정이다.

언론담당관은 기상 특보 발생 전후로 수원시 인터넷 방송국, 수원시 유튜브 채널 등에 호우・태풍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을 방송한다. 긴급・중대 상황 발생 시 카카오톡 등 SNS를 활용해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한다.

사회복지과는 시・구 노숙인 담당 부서, 노숙인 종합지원센터, 노숙인 자활시설,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 관계 기관과 유기적 보호체계・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지역 순찰을 강화한다.

노인복지과는 홀몸 어르신 가정의 안전장비・냉방용품을 점검하고, 하수관리과는 재난 취약시설물을, 건축과는 풍수해・폭염 대비 공사장 현장을 점검한다. 보건소는 침수지역, 이재민 수용시설, 임시주거시설 등 감염병 발생 위험 지역 방역 소독을 하고,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를 강화한다.

수원남부경찰서는 저지대・공사장 등 재난 취약지역에 순찰을 강화하고, 수원소방서는 온열 질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급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정자119안전센터는 센터 내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