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경험과 지식 나누는 '사람책'을 찾아요~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책을 발굴해 자유로운 만남과 소통 인프라를 구축, 지역사회 유대감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책 도서관 사업을 추진한다.

사람책이란 도서관 서가에 비치된 도서 대출을 넘어서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전문 지식과 역량을 나누고자 하는 시민, 나만의 어려움을 극복한 시민,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이나 취업준비생 등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민 등 사람책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사람책은 독서, 코딩, 진로, 여행, 금융,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별로 신청해 원하는 시간에 광명시도서관(하안, 광명, 철산, 소하) 중 1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사람책 등록 신청을 하려면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람책 등록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blumehs0@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광명시도서관에서 사람책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사람책으로 최종 확정되면 사람책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사람책 도서관 사업은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지식을 공유하며 새로운 재능기부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타인에 대한 편견 없이 오고가는 사소한 대화와 소통이 누군가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이 되는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