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부천시
[웰빙]부천시, A형간염 환자 밀접접촉자 무료예방접종
사진=부천시보건소

부천시보건소가 29일부터 A형간염 환자 밀접접촉자를 대상으로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하여 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A형간염의 신고 건수가 6월 말 기준 전국 8,478건으로 집계(작년 동기간 대비 5.8배 증가)되고, 부천시는 6월 말 기준 216건으로 집계되어 작년 동기간 27건보다 8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는 등 올해 A형 간염이 유행하고 있다.

시는 재난관리기금 3,710만 원을 긴급 투입하여 부천시보건소오정소사보건소에서 A형간염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관내 사업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 등 개인위생 수칙에 대해 집중 홍보도 추진한다.

밀접 접촉자는 A형간염 환자의 동거인, 정기적으로 함께 음식을 섭취하거나 화장실을 공동 이용한 사람, 성 접촉자 중 역학조사를 거쳐 선정된다. A형간염은 6~1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면역을 가질 수 있으나, 접촉자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초동 대응 조치로 노출 후 2주 이내 1차 무료접종을 실시하니 2차 접종은 민간의료기관에서 맞으면 된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A형간염 신고 환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철저히 하고, 밀접 접촉자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감염병 예방 및 차단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