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만65세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 실시
사진=광명시보건소

광명시보건소가 만65세이상(주민등록기준 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시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환자가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로 전파되며, 65세 이상에게 폐렴구균으로 인한 합병증은 치명적이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예방접종을 권장한다.

폐렴구균 백신(PPSV23)을 65세 이상 연령에서 1회 접종하면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대해 50~80%의 예방효과가 있으므로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

과거 폐렴구균 접종여부에 따라 접종가능 여부 및 접종시기가 다르므로 폐렴구균 백신을 병원에서 접종한 경우 보건소 모자건강관리실에 문의해 접종가능 여부를 상담하면 된다. 면역저하자, 무비증, 뇌척수액 누출, 인공와우이식 환자 등은 접종 전 진료담당의와 상담 후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1954년생 중 아직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은 가까운 시일 내에 꼭 접종하셔야 하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서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여부를 관찰 후 귀가 할 것"을 당부했다.

예방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하고, 광명시보건소 방문 시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 오후 12시~1시 제외) 신분증을 지참하여 1층 모자건강관리실로 방문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