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수원시
[웰빙]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구축
사진=수원시청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을 구축했다.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에서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임산부 건강관리, 출산 후 의료비 지원 등 임신·출산·육아 단계별 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왼쪽 위 배너를 클릭하면 플랫폼 페이지로 연결된다.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은 ▲임신 전 ▲임신 ▲출산(모성지원, 영유아 지원) ▲육아 등 4개 분야(메뉴)로 이뤄져 있다.

임신 전, 임신 메뉴에는 혼인·임신 전 건강검진, 난임 부부 지원, 임산부 건강관리, 건강보험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관련 정보가 있다. 출산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환아 지원, 미숙아·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정보를 볼 수 있다. 육아에는 표준 예방접종, 영유아 건강검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내용이 있다.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한 복지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등 관련 기관 홈페이지와 연결되는 배너도 있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한 플랫폼"이라며 "임신·출산을 앞둔 예비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4개 구 보건소에 모자보건실을 운영하며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건강관리·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