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화성시
[웰빙]화성시, 오는 31일 제7회 화성송산 포도축제 궁평항서 개최
사진=화성시청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주최하고 (사)화성송산포도연합회가 주관하는 '제7회 화성송산 포도축제'가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 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의 '포도밟기 체험'은 화성송산 포도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다. 포도밟기 체험은 31일과 1일 축제기간 동안 궁평항 보조무대에서 열린다. 방문객들은 직접 포도밟기에 참여하며 특별하고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화성송산포도를 직접 수확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포도따기 체험’에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포도따기 체험은 31일과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1일 2회) 백미리 일원에서 진행되며, 1박스(5㎏) 당 체험비 2만 5천원으로 예정되어 있다. 사전예약제로 우선 운영되나 축제기간 동안 현장 추가 접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도 홍보전시관과 포도 무료시식, 와인족욕, 포도풍선아트, 포도 페이스페인팅, 포도 깜짝경매 등 싱싱한 화성송산 포도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로 궁평리 어촌계에서 주관하는 독살체험(바닷가에 돌이나 나무 등을 엮은 발을 설치해 고기를 잡는 전통 어구) ,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에서는 수산물 깜짝 경매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고질적인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궁평항 주차장 부지 1만7천㎡ 뿐만 아니라 궁평항 입구에 12만㎡를 임시주차장 부지로 활용해 3천6백대 가량 동시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는 포도를 재배․수확하기에 좋은 기후환경과 생산기반을 갖추고 있어 매년 고품질의 포도가 생산된다"며 "축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우수한 화성 포도를 맛보시고 더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