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박승원 시장, 하안3동서 우리동네 시장실 열어
사진=광명시청

박승원 광명시장이 17일 하안3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열고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시민 가까이 찾아가는 적극 행정을 펼치고자 지난해 8월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열 번째로 하안3동을 찾아 현장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하안3동은 타동에 비해 저소득층 주민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복지행정수요가 많은 지역으로 이날 박승원 시장은 김용진 하안3동장으로부터 취약계층주민들의 심리적 안정감에 도움을 주는 '하안13단지 내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과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사업' 등 지역현안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어 하안3동 관내 학교인 가림초와 가림중, 하안남초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교육관련 시정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오후에는 하안6단지 경로당 외 4개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였다. 또한 수급자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 등 복지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주민의 생활형편과 건강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주민과의 대화에 함께 한 하안3동 주민 50여 명은 우범지역 방범용 CCTV 설치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교통체계 개선, 어르신 및 장애인 보행편의를 위한 점자블록 포장 등의 각종 생활 불편 민원의 해결을 요구했으며, 박 시장은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빠른 시일 내 해결을 약속했다.

박승원 시장은 "오늘 하안3동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소중히 경청하겠다.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오늘 수렴한 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후 토론문화 형성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듣지만 비서실 관계자들의 융통성이 없는 대응으로 인해 비서실 문턱이 높아 시장을 만나는데 있어서 하늘에 별 따기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