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경륜경정총괄본부, 2019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 개최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공동으로 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지난 21일부터 10월 5일, 19일 총 3회에 걸쳐 '2019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이하 나눔 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장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와 광명시의 연대로 이루어진 행사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 홍보 기회를 마련하고 ▲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 ▲ 스피돔 시설 개방을 통한 공공서비스 확대 등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사회적 경제 기업, 마을공동체, 청년·여성창업팀 등이며 총 20개 기업이 참여하며, 나눔 장터 기간 동안 각 기업에서는 사회적 경제 제품을 홍보·전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문화예술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나눔 장터가 열린 첫날 21일에는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나눔 두 바퀴' 기부 행사가 진행됐다.

당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개최 예정이었던 '희망 나눔 두 바퀴'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연기, 이날 열렸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관내 700세대에 쌀과 식품꾸러미 총 5390만 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나가는 이 시대의 새로운 물결이다"라고 강조하며 "공공기관으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후 토론문화 형성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듣지만 비서실 관계자들의 융통성이 없는 대응으로 인해 비서실 문턱이 높아 시장을 만나는데 있어서 하늘에 별 따기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