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제26회 광명시장기 배드민턴대회 성료
제26회 광명시장기 배드민턴대회 단체 기념촬영

제26회 광명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5일, 6일 이틀에 걸쳐 광명시민체육관, 국민체육센터, 광명북고등학교, 하안중학교 등 4곳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최대 참가팀인 448개팀이 참가해 광명시 배드민턴 동호회가 활성화 돼 있음을 보여줬다. 또한 개막식에 이어 광명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이 시범 경기를 통해 동호인들에게 빼어난 실력과 기량을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숙원인 전용구장이 예산을 확대해 부지를 매입했다. 늦어도 2020년 상반기에는 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학교에도 체육관이 앞으로 9곳이 신설되므로 많은 동호인들이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강상규 광명시배드민턴협회장

강상규 광명시배드민턴협회장은 "이번 시장기 대회는 각 클럽에서 땀흘리고 연마한 실력의 결과를 거둬 들이는 올해 마지막 승급 대회다. 시장기 대회를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며 "동호인 여러분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좋은 만남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6회 광명시장기 배드민턴대회는 지난 대회 우승팀인 안서클럽이 총점 3,650점으로 2연패에 성공했다. 2위는 광북클럽, 3위는 안천클럽이 각각 차지했다.

안서클럽이 지난대회에 이어 우승을 차지하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한편 광명시배드민턴협회 한 관계자는 "2020년부터 치러지는 관내 대회는 클럽 소속회원들 가운데 6개월이 넘은 동호인들만 참가할 수 있도록 해 다른 지자체에서 활동하는 동호인들의 참가를 지양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