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안양시소식
[사회]안양시, 14일 관양1동 주차타워 준공식 가져
사진=안양시청

안양 관양1동 행정복지센터 일대 주택가의 주차난이 해소될 전망이다. 안양시 관양1동 주차타워 조성공사 준공식을 14일 가진 것.

시가 도비 포함 약 50억 원을 투입해 건립한 관양1동 주차타워는 238대의 주차능력을 보유한 연면적 5,581㎡의 4층 건물로 지어졌다. 장애인과 여성을 포함해 교통약자를 위한 주차공간과 전기차용 충전설비 구역, 확장형주차면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차타워로는 안양관내에서 가장 큰 규모다.

특히 주차 상태와 공간 유무 확인 가능한 종합상황판이 설치돼 있고 초음파센서등과 주차유도시스템, 무인정산기 등 최신식 주차제어시스템을 자랑한다.

시는 준공식 후 약 두 달 동안 무료 개방, 주차수요와 이용 현황 등을 고려해 주차요금을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료주차 전환 후에도 공휴일과 야간시간대에 한해 무료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관양1동 주차타워는 또 외곽에 방음벽이 설치돼 있는데다 깔끔한 색상과 외관 디자인이 주변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점도 괄목 할만하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백여 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에 이어 주차장 내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주차난 해소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인근 관양시장의 활성화에도 영향이 미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