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광명시청, 2019 회장기 배드민턴 개인전 한기훈 선수 우승
광명시(시장 박승원)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감독 서인호, 이하 광명시청팀)이 '2019 회장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에서 단체전 준우승과 개인전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사진=광명시청)

단체전에서 광명시청팀은 8강전에서 고양시청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3:1로 승리를 하며 4강에 진출했다. 4강전 상대는 당진시청으로 세트마다 접전을 펼치며 3:2로 힘겹게 승리를 따냈다. 특히 4강전은 단식 3경기를 모두 이겨 결승에 진출하는 밑거름이 됐다.

결승전 상대는 밀양시청이었다. 밀양시청은 국가대표 선수인 이현일이 소속된 팀으로 최근 강팀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상태. 아쉽지만 광명시청팀은 3:0으로 패하며 우승의 문턱에서 고배를 마셨다.

개인전에서 광명시청팀은 한기훈, 최영우, 고준형 등 3명이 출전해 한기훈 선수가 우승, 최영우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고준형 선수는 8강전에서 수원시청 홍지훈 선수에게 석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기훈 선수는 32강 고양시청 문희수, 16강 밀양시청 강형석, 8강 충주시청 김두한, 4강 광명시청 최영우를 각각 물리치며 결승에 진출해 당진시청 김용현 선수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를 따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광명시청팀은 지난 7월 치러진 '2019 전국실업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이어 단체전에서 연속 준우승을 하며 강팀으로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지난해 '2018 회장기 실업배드민턴연맹전'에서 단식과 복식 우승을 시작으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뤄내며 좋은 성적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이같은 성적은 한기훈, 송창엽 선수를 영입하고 동계훈련을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실업 어느팀에도 뒤지지 않는 전력을 가진 팀으로 부상했다.

'2019 회장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에서 단체전 준우승과 개인전 우승을 차지한 광명시청팀은 서인호 감독, 한기훈, 최영우, 최호진, 이순철, 고준형, 송창엽 선수로 구성돼 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