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정치]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열혈청춘들의 쉼표 페스티벌 개최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경기서부지부가 23일 광명시 라까사 호텔에서 백재현 국회의원실, 광명시와 합동으로 '열혈청춘들의 쉼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 및 취업 스트레스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청년창업가와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청년들의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자, 직장인, 취업준비생,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청년 100명이 참석하여 서로의 고민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열띤 시간을 가졌다.

행사 1부에서는 백재현 국회의원과 박승원 광명시장의 인사말과 청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시작으로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와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의 강연을 통해 청년 창업에 대한 이 시대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청년들의 제일 큰 고민인 청년 창업 및 취업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 강의를 진행하여 행사에 참가한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행사 말미 청년 창업기업들이 생산하는 물품으로 자선경매를 개최해 그 수익금을 전액 광명시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기로 했다.

백재현 국회의원은 "본인 또한 청년시절 끼니를 걱정하고 창업도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나 좌절하지 않고 세무 공무원을 시작으로 국회의원까지 10년마다 새로운 도전을 하였다"고 밝히며 "이 세대 청년들의 어려움과 고민에 기성세대들의 책임이 있다는 점을 통감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청년들을 격려했다.

박노우 중진공 경기서부지부장은 "금년도 처음으로 백재현 국회의원실과 광명시청과 함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청년창업 및 기업정책을 위한 노력을 시작하였다"고 밝히며 "내년에도 청년 창업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해 3자 협업을 통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혁신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 중소벤처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청년들에게 약속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