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제25기 경륜선수 후보생 졸업식 열려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13일 경북 영주시 경륜훈련원에서 미래 경륜의 주역이 될 제25기 경륜 후보생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입소한 후보생들은 약 11개월간 경륜훈련원에서 자전거 주행·정비기술, 전법, 체력훈련, 공정교육 그리고 안전 주행을 위한 사고 대비 훈련 등을 이수하며 프로 경륜선수가 되기 위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은 "여러분은 경륜의 미래다. 꿈과 패기를 갖고 대한민국 경륜의 주역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 또한 실력에 따라 팬들의 환호와 외면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기간 동안 성실하고 근면한 자세로 전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후보생에게 주어지는 수석 졸업의 영광은 임채빈(28세) 후보생이 차지했다. 임채빈 후보생은 지난 11월 22일 경륜훈련원에서 펼쳐진 졸업 기념 경주에서도 우승하였으며 훈련 기간 200m 10초 32, 500m 32초, 1km 1분 06초를 기록하며 200m와 500m에서 역대 경륜 후보생 가운데 최고 신기록을 경신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임채빈 후보생은 "1년 동안 함께 땀 흘린 동기들과 같이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연습 경기만 해 와 실전 경기에 대한 갈증이 있는데 내년 1월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팬들에게 사랑받는 경륜 선수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 후보생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스프린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우수상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 남자 개인도로에서 금메달을 딴 장경구(29세) 후보생이 차지했고, 장려상은 김범수(23세) 후보생이 차지했다.

경륜후보생 과정과 11월 11일에 치른 자격검정시험을 통과한 21명의 예비 경륜선수들은 2020년 시즌부터 정식 경륜선수로 데뷔하며 오는 20, 21일 양일간 광명 스피돔에서 시범경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