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의왕시
[문화]의왕시,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 나누는 소통의 자리 마련
사진=의왕시청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19부터 23일까지 올 한해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성과를 나누는 성과공유회로 '근사(近思)한 전시회'와 '근사(近思)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의왕시청 제1별관 4층 복합커뮤니티 전시실에서 열리는 근사한 전시회는 천연염색, 사군자, 서예, 조명작품, 유화, 프레스플라워, 보태니컬아트, 동아리 활동집 등 시민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에서는 의왕인생대학 프로그램 성과품,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작품, 평생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성과품들이 주류를 이루며, 스카프, 모자, 쿠션, 원피스 등 아름다운 색채의 천연염색, 주방 국자로 만든 조명과 스피커조명 등 업사이클 작품, 한땀 한땀 수놓은 프랑스 자수, 일필휘지 써내려간 서예작품, 철새도래지 왕송호수의 다양한 조류사진, 부드러운 색감의 유화작품 등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23일 저녁 6시 30분에는 의왕시청 제1별관 3층 평생학습관에서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를 주제로 근사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2인 2색 특강'에서는 인생도서관 안준모·원지연 사람책의 아코디언 연주와 발도르프 미술을 통한 인생설계 강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2019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양적·질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학습을 통한 시민의 행복을 찾는 것에 주력할 계획이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학습이 우리와 매우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일상학습을 통한 행복과 삶의 의미를 찾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평생학습관 및 의왕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