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광명시립어린이집 원장과의 간담회 개최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과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20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립어린이집 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립어린이집 원장, 광명역 유플래닛데시앙 관리동의무어린이집 신규 위탁자 원장,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위탁기간만료 시립어린이집 2개소와 신규 시립어린이집 1개소에 위탁계약증서를 교부하고 보육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보육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광명시 보육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립어린이집에서는 보조금 정산보고 서류 간소화, 어린이집 현원 100인 이상 의무사항인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등 인건비 지원 요청 등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위한 보육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박승원 시장은 "공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시립어린이집 원장들께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과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 및 영유아체험센터 건립 등 예산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아이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보육환경 만들기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왕의숙 시립한빛어린이집 원장(국공립분과 회장)은 "시립어린이집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기대감이 큰 만큼 더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부담감을 늘 느끼고 있다"며 "믿고 아이를 보내주시는 학부모들이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더 세심하게 돌보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광명역 유플래닛데시앙 공동주택 내 시립빛누리어린이집을 오는 3월중 개원할 예정이며, 뉴타운 및 재건축으로 인한 공동주택단지 내 관리동의무어린이집의 시립 전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보육 강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