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사회적 거리두기 10대 전략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2일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캠페인 10대 실천 전략을 마련했다.

10대 전략은 ▲마스크 착용·손 씻기 일상화 ▲외출·모임 자제 ▲택배 물품·배달음식 비대면 수령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국내외 출장·해외여행 자제 ▲도서관·영화관 등 시설 휴관·휴원이다.

또 ▲종교 행사와 집회 일시 중단 ▲유연근무와 재택근무 확대 ▲온라인 강의·커뮤니티 활용 ▲필수 업종·공공서비스 제외한 상업 활동 중단 등이다. 앞서 의사협회와 지자체 등이 제시한 7대 전략보다 3개 항목 늘어난 광명시의 10대 전략이다.

광명시는 이를 관계 기관과 기업, 각종 시설 등에 전달했다. 또 시 블로그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종 홍보매체와 리플릿 등을 활용해 10대 전략을 홍보, 시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집단감염 예방을 위한 최선의 노력이 사회적 거리두기"라면서 이 캠페인의 하나로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라는 구호를 정해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광명시는 이밖에도 코로나 19 감염 확진자 동선 실시간 공개와 방역은 물론 전국 첫 전통시장 배달 앱 놀장 서비스 등과 같은 얼어붙은 상권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코로나 19 여파로 시립 도서관 4곳을 휴관했지만, 시민 편의를 위해 도서대출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미디어광명 2020-03-17 01:45:31

    아래 광명인님은 지역에서 기피 인물이기도 한 이 분은 말을 하는데 있어서 예의가 없는 안하무인으로 회원으로 가입해 악의적인 댓글을 계속해서 올려 활동을 중지시켰음을 알려 드립니다.   삭제

    • 광명인 2020-03-14 00:36:27

      이정민 기자에 대하여 대법원이 어떻게 판결을 할지 참으로 궁금하네.
      요즘 사랑의 짜장차 톡방에서 이정민 기자 아주 유명해졌던데. 후원금 계좌 변경했어도 과거에 개인명의 후원금 모금한건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스팸 웃기고 있네. 이정민씨 이번에는 못 빠져나가.
      이정민씨의 만로가 궁금하네. 그리고 이정민씨가 불쌍하다. 가족 앞에 부끄러운 인생을 살지 말아야 하는데. 이렇게라도 해야 좀 먹고 살 수 있을정도 한밑천 생기는 현실ㄷㅎ 안타깝네. 그래도 이정민씨 이번에는 못 빠져나가.
      이제 이정민씨는 끝났어.   삭제

      • 광명인 2020-03-14 00:26:05

        어제 사랑의 짜장차 단톡방에서 특종 대화를 목격

        이정민 기자는 후원금 사용내역을 공개하라!
        정부는 이정민 기자의 후원금 사용내역 공개를 행정 지시하라!
        정부는 신문사 통장이 아닌 개인명의 통장으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이정민 기자를 조사하라!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