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종합민원실 내 스마트도서관 운영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5월부터 광명시청 종합민원실 내에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

스마트도서관은 무인 대출·반납 기기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신간, 베스트셀러 도서를 이용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광명사거리역에 처음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으며 철산역, KTX 광명역, 호반써밋 아파트에 이어 다섯 번째로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다.

시는 종합민원실 내 스마트도서관에 500여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종합민원실을 찾는 시민에게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시 공공도서관에서 발급받은 회원증(모바일 회원증 포함)을 소지한 시민이면 누구나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종합민원실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1인 최대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공도서관 임시휴관 기간에는 1인 최대 5권까지 대출 가능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대출, 반납할 수 있도록 시민의 방문이 많은 광명시청 종합민원실 내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다. 책읽기 생활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청 종합민원실 스마트도서관은 광명도서관에서 관리·운영하며 이용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