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정치]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 허위사실 반드시 증명해야 할 것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 광명시장 재임시절 모습.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가 자신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가 광명시장 재임시절 술에 취해 저지른 추태를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민사 및 형사 고소고발을 한 것이다. 여기에는 본지도 해당된다.

양 당선자가 가짜뉴스 운운하며 주장하는 허위사실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시장 재임시절 한 국장의 집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자신은 술에 취해서 추태가 아닌 격려하는 모습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모든 것을 제쳐두고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이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사진 편집본이 자신의 모습이 아니면 되는 것이다. 이와관련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는 지금까지 단 한마디의 해명이 없는 상태다. 오로지 고소고발로 일관하고 있다.

특히 양 당선자는 선거기간에 알려진 이번 사건에 대해 자신을 탈락 시키기 위한 목적을 두고 언론이 보도를 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면서 1억원대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정치인으로서 후보가 되는 순간 자신과 관련된 작은 사건도 언론은 보도를 한다는 것을 기자 출신이기 때문에 본인은 알고 있다. 언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어 갖은 방법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 것.

기자 출신이기 때문에 허위사실이 무엇이라는 것은 본인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본지가 보도한 동영상 편집본 사진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을 하면 그만이다. 술 잔을 들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어떤 상황이라는 것을 말하면 된다.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 시장 재임시절 술에 취해 벌어진 모습이 유튜브에 공개된 것을 본지가 캡쳐함. 양 당선자는 이 사진이 허위사실이라는 것을 반드시 증명해야 한다.

이 사진이 자신의 모습이 아니면 본지는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한다. 한 여성을 끌어 안고 술 잔을 들고 말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주인공은 엄연한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다. 여기에 대해 당시 상황을 투명하게 설명하면 된다. 자신의 행위로 인해 여러사람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이 여성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된다.

이 사진은 다양한 상황을 유추할 수 있다.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가 시장 재임시절 직위에 따른 권력을 직원에게 행사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여성을 끌어안는 술 버릇이 있다고 추측도 할 수 있다. 나아가 한 가정을 파괴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런 추측과 예측은 힐난을 목적으로 했을 때 나오게 된다.

본지가 중요하게 본 것은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가 부하 직원을 어떻게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장소를 불문하고 술 잔을 들고 여성을 끌어안고 있는 모습이다. 이는 제3자가 봤을 때 성희롱 또는 성추행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양기대 국회의원 당선자는 이 보도를 한 본지를 선거기간 동안 가짜뉴스 운운하며 매도했다. 국회의원에 당선돼 권력을 가졌다고 덮어지는 것은 아니다. 이 사진에 대해 해명조차 못하면서 권력을 이용해 압박하는 것이 얼마나 추악한지 알 것이다.

당당하고 떳떳한 국회의원 당선자라면 정정당당하게 행동하면 그만이다. 역지사지를 통해 토사구팽을 당하지 말기를 바랄 뿐이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