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개최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6일 오전 철산동 현충근린공원 현충탑에서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행사를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시민 등이 참석했으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강화된 방역 조치로 추념식 행사와 헌화 및 분양시간 조정,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을 통해 시민과 보훈회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됐다.

박승원 시장은 추념사에서 "호국영령을 기리고 받드는 일은 모든 광명시민이 해야 할 일이며, 역사를 바로 보는 첫걸음”이"며 "시민과 함께 나라사랑 정신을 지키고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광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유공자들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보훈명예수당, 보훈회원 일자리사업, 보훈단체 운영 지원, 보훈회원 합동 팔순‧구순 잔치, 호국영웅 위로연, 전적지 순례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 시민회관에서 6‧25참전유공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6‧25전쟁 70주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