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하안도서관, 경기은빛독서나눔이 독서 서비스 실시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 하안도서관이 경기도 지원 사업으로 2010년부터 현직에서 은퇴한 어르신들을 독서지도사로 양성해 정보소외계층 기관으로 파견해 독서활동을 돕고 있는 '경기은빛독서나눔이'를 운영하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9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지도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0년간 어르신들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독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하안도서관은 올해 2기 경기은빛독서나눔이 강사 10명을 신규 공개 모집해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아동센터 9곳 긴급 돌봄 기관에서 독서지도 활동을 하고 있는 것.

독서지도 대상은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중학생, 장애우 까지 다양하며 은빛독서나눔이 강사는 독서지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관련 분야 경험이 풍부한 55세 이상 어르신으로 지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대상별 맞춤형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활동기간은 11월까지이며 매주 기관 당 1~2회 2시간씩 운영 한다.

하안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사회적·경제적 활동 지원은 물론 어린이에게 삶이 묻어나는 책 읽기 교육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안도서관은 오는 8월까지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추가 수요처를 접수할 계획이며, 서비스를 원하는 지역아동센터 및 희망 기관에서는 하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